본문 바로가기
▣ 부동산 공부/└ 부동산 정보

부동산 강의 후기 : 월부닷컴 특강, 유진아빠님 "소액으로도 투자 가능한 지방아파트 찾는 법"

by 트윙클 2021. 8. 29.



부동산에 관심을 갖고 공부를 시작하면서, 책도 읽고 있지만, 강의도 틈틈히 듣고 있다.

강의는 오프라인으로 듣는 것이 집중도 측면에서 확실히 효과가 있겠으나...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것이 신경쓰이기도 하고, 평일에 시간 맞추는 것도 어려워서 온라인 강의를 듣고 있다.

주말에 책상 앞에 딱 앉아서 커피 내려놓고 정자세로 재택근무하는 마인드(?)로 듣다보면, 온라인 강의라도 나름 집중하기에도 괜찮은 듯.

이번 주말에는 월부닷컴에서 진행하는 유진아빠님의 "소액으로 투자 가능한 지방아파트 찾는 법" 강의를 들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몇만원 안되는 특강료가 1도 아깝지 않은, 정말 좋은 강의였다. 유진아빠님의 관점과 마인드도, 전달해주는 정보도, 강의 내용도, 전달력도, 그리고 마지막 당부 말씀까지 참으로 인상 깊었다.

3시간 정도 진행되는 강의라고 예상했는데, 실제 시간은 4시간 40분이 넘는다. 거의 5시간 가까이 진행된 강의. 유진아빠님 강의 내용이 너무 좋아서, 나중에 특강 말고 다른 강의도 있으면 들어보고 싶다. :)


강의 구성

강의 구성은 아래 캡쳐 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총 3차시로 구분된다.

1차시에는 "지방 아파트 투자에 관한 편견 깨뜨리기"이고, 2차시는 "지방 아파트 투자의 장점과 수도권 투자와의 차이점", 그리고 3차시는 "지방 아파트 투자 사례 및 성공이 간절한 분들을 위한 조언"이다.

유진아빠님 지방아파트 특강 강의 구성


교재

월부닷컴에서 아직 정규강의는 수강하지 못했고, 특강만 몇개 듣고 있는데, 정규강의 교재는 제본한 교재를 우편으로 발송해주는 것 같고, 특강 교재는 PDF 파일로 제공해준다.

집중해서 오프라인 강의처럼 듣고 싶어서, PDF로 제공된 교재는 미리 출력해서 스프링제본을 했다. 아무래도 하드카피로 출력한 출력물에 손으로 필기하면서 공부하는 걸 더 익숙해하는 세대라서 그런지, 출력물 교재가 필요함..ㅎㅎㅎ


개인적으로는 강의 교안도 깔끔하고, 눈에 쏙쏙 들어오고 좋았다.

강사님이 강의를 무지 열심히 준비하신 것 같다. 교재 내용도, 구성도 되게 좋았다.



첫번째 파트는 지방 아파트 투자에 대한 편견을 하나하나 팩트체크하는 부분이다.

개인적으로 요즘 지방 아파트 투자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어서, 오리엔테이션 하는 기분으로 들어본 강의인데, 듣기를 정말 잘했다고 생각했다. 내가 가지고 있던 우려들이 상당 부분 해소되었다.


서울에서 태어나서 쭉 자라고 생활했기 때문에 지방 시장에 대해서는 지식도 없고 아무것도 모르는데, 그런 면에서 감을 잡기에 좋았던 것 같다.

지방과 수도권은 입지 평가할 때 고려해야 하는 것들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된 것도 좋았다.

물론 이렇게 알게 된 지식을 토대로 그것을 내것으로 만드는 것은 앞으로 내가 해야 할 몫이지만, 그 전에 지방 시장에서는 무엇이 중요한지를 배울 수 있었던 것은 큰 도움이 되었다.


임팩트 있었던 마무리 멘트까지.

그리고 강의 말미에 시간을 할애해서 유진아빠님이 들려주신 본인의 (실패) 경험담도 큰 울림이 있었다.


서초구에서 전세로 신혼집을 시작한 이후, 두차례 전세금 인상에 대한 요구가 있었고, 나중에는 인상액이 너무 커서 양천구로 이사가게 된 이야기, 그러면서 마곡에 미분양 나는 것을 보며 부동산 하락을 믿었고, 그러다가 양천구 집 마저 전세금을 올려달라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런데 전세금 인상 요구 그 자체보다, 그 집주인이 나이가 한참 어린 부동산 투자자라는 사실에 진심 충격을 받았고, 제대로 현타 맞은 이야기를 들려주셨다.

지금 서울 수도권 부동산 상승장에서 상대적 박탈감과 소외감을 느끼는 사람들은 대부분 이런 현타의 계기가 있을 것 같다.

어쨌든 그런 계기를 발판 삼아, 그 이후 부동산 하락론자에서 벗어나 투자공부에 눈을 뜨게 되었고, 약 3년간 미친듯이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한 결과, 현재 자산 70억, 순자산 24억원 가량의 성공한 투자자로 변모하게 되었다.

세상에 공짜가 없다. 말이 쉽지, 직장을 다니면서 매일밤 임장보고서를 쓰고, 주말마다 지방 임장을 다니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 간절함과 노력이 있었기에 투자 성과의 달콤한 열매를 맛보게 된 것이라 생각한다.



요약 및 마무리

지방아파트 투자에 관심을 갖고 있는 나에게, 유진아빠님 특강은 introduction 강의로 꽤 좋았다. 지방 아파트 투자에 대해 아는게 별로 없어서, 그야말로 입문용으로 듣기 좋았던 것 같다.

강사님이 강의 준비를 아주 잘해주셔서 (혹은 원래 강의에 타고난 소질이 있으신걸수도) 귀에 쏙쏙 들어오고 도움이 많이 되었다.

지방 아파트 투자도 충분히 매력이 있다는 것, 지방과 수도권은 고려해야 할 포인트들이 다르다는 것 등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 관련 강의도 좀 더 듣고, 스스로 지역을 분석하고 공부해나가야겠다.

지방 아파트 투자에 관심있는 분들께 진심 강추하고 싶은 강의다. 강의료가 55,000원인데 진짜 1도 안아깝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