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식 & ETF 투자/└ 해외 주식 & ETF

나스닥 폭등, 테슬라 하루 만에 20%나 상승.... 새벽에 보고 깜놀!

by 트윙클 2021. 3. 10.

어제 밤에 너무 일찍 잠이 든 바람에 새벽 3시가 좀 안되서 일찍 잠이 깼다. 푹 자서 그런지...출근 준비할 때까지 더 잠이 올 것 같지도 않아서, 그냥 일어나기로 마음을 먹고, 핸드폰으로 주식앱을 켰다.

 

와...근데 하루만에 평가손익액이 확 올라있는게 아닌가?!! @.@  잠든 사이에 발생한 변화라서 당연히 미국 증시 때문이겠구나 싶어서 해외주식 메뉴로 들어가봤더니 내가 관심종목으로 올려둔 종목들에 온갖 빨간불이 들어와 있었다. 

 

최근 며칠동안 다 파란색 뿐이었는데...진짜 한두종목 빼고는 싹~다 빨간색으로 변해있음...ㅎㅎ 심지어 상승률도 꽤 컸다. 놀라서 캡쳐해둠...ㅎㅎㅎ  

 

 

하루만에 테슬라 20%나 상승

최근 몇주 사이에 엄청나게 빠졌던 ARKK는 내가 확인하던 새벽 2시 45분에 무려 약 10%가 이미 오른 상태였고 (다시봐도 깜놀..ㅎㅎ), 나도 갖고 있는 ARKG도 약 8%가 상승했다. 주식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던터라...거의 고점에 들어가서 물려 있는 상태였는데, 많이 올랐다. 

 

어차피 ARKG는 길게 가져갈 생각으로 매수하고 있어서 최근의 폭락에 일희일비 하지 않으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내가 사니까 하락하기 시작한게 좀 속상하긴 했는데... 오늘 대폭 상승했다. 

오늘 새벽 급등한 미국 주식. 

 

 

관심종목들 얼마나 올랐나 살펴보다가 제일 놀란 건, 역시 테슬라. 

 

와..눈을 의심했다. 하루 사이에 거의 20% 가까이 올랐다. 테슬라 주가가 600달러선이 붕괴되면서 마음 아프신 분들 많으셨을텐데, 하루 만에 20%를 회복했다. 

 

 

 

테슬라 진짜 대박이었던 게, 새벽 3시 15분에 19% 넘길래 캡쳐해뒀는데, 잠시 후에 20% 찍었다. 장중에는 20% 넘기도 했었음. 그러다가 또 조금 있으니가 쭉쭉 빠져서 17%까지 떨어졌다. 이게 불과 거의 한 시간 사이에 벌어진 상황. 진짜 랠리가 따로 없다. 완전 올라갔다 내려갔다 장난 아님. 

 

나중에 출근하면서 뉴스 확인해보니 최종적으로는 19.64% 오른 상태로 거래를 마감했다고 한다. 

하루만에 20%가 오른 테슬라 주가. 주식을 갓 시작한 왕초보인 내 눈에는 진짜 이렇게 오를수도 있구나 신기했다. 

 

 

이번 나스닥 폭등의 원인은 금리 하락

주가가 이렇게 급등한 원인이 궁금해서 뉴스를 찾아보니, 미국 국채금리가 인하해서 그렇다고 한다. 

 

요사이 금리 상승으로 인해 주로 조정을 받았던 기술주들이 다시 대폭 상승하게 된 것. 그래서 다우존스 지수나 S&P500지수는 각각 0.10%, 1.42% 정도 오른 데 비해, 기술주가 주로 포진해있는 나스닥 지수는 무려 3.69%나 잔뜩 올랐다. 

 

아마도 그 지수 상승을 견인한게 테슬라인 듯하다. 하루 만에 20%가 올라서, 그 전날 종가가 563달러였던 테슬라는 하루 만에 673.58달러가 되었다. 하루 만에 약 110.6달러가 오름..ㅎㅎ 

 

그 전날 바닥이라고 생각해서 만약 10주를 구입했다면, 진짜 하루 만에 1106달러를 버는 셈이다. 오늘 환율로 계산하면 120만원을 넘는다. 20주 구입했다면 앉은 자리에서 240만원을 벌었겠네..ㅋㅋ

 

주식을 갓 시작한 초보로서, 앞으로도 단타할 생각은 1도 없고, 다 노후대비용으로 장기투자할 생각이라 딱히 속상하거나 부럽거나 하는 느낌은 없다. 

 

테슬라 상승과 그로 인한 나스닥 급등으로, 기술주가 편입된 내가 가진 ETF 들도 동반 상승해서 그저 감사할 따름.

 

확실히 몇주라도 직접 매수를 하고나니, 좀 더 경제뉴스에 디테일하게 관심을 갖게 되고, 찾아보게 된다. 

 

요즘 제일 재밌는 건, 주식공부. 오늘도 새로 구매한 책이 배송되는데, 열심히 공부해봐야지.

 

 

 

 

댓글